필리핀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기도 부탁드립니다.

지난 23일 필리핀 민다나오섬 마라위시에서 필리핀 정부군과 극단주의 테러조직 이슬람국가(IS)를 추종하는 반군과의 총격전이 벌어져 3명의 군경이 사망, 12명이 부상당하는 사태가 발생했는데

 

이에 필리핀 두테르테(Duterte) 대통령은 민다나오 다른 지역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언급하면서, 23일 오후 10시부로 필리핀 민다나오 전역에 60일간의 계엄령을 선포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전국으로 확대할수 있는 입장도 밝했습니다.

 

필리핀 민나나오섬에는 모슬렘 자치구(Autonomous Region in Muslim Mindanao)가 있으며 이슬람국가(IS)를 추종하는 반군의 활동이 활발한 지역으로 정부군과 반군 간에 산발적인 국지전이 계속되왔으며 이번 유혈 사태가 터지면서 계엄렴이 선포되었습니다.

 

지난 2월 필리핀 민다나오섬 다바오시에서 세계대회에서 박옥수목사님과 두테르테 대통령의 만남이 있었는데 거기서 범죄, 마약 및 청소년의 문제 해결에 ‘마인드 교육’을 통한 법이 아닌 근본 마음의 변화로 해결할수 있는 부분을 의논했습니다. 또 오는 11월 이곳 민다나오에서 개최될 보이스카웃 아세안 잼버리대회에 IYF가 공동주최로 함께 하게 되었는데 골리앗이라는 문제를 통해서 믿음의 종인 다윗이 드러난것처럼 이곳 민다나오에 일어나는 일련의 일들이 이곳 필리핀에 마인드 교육과 복음이 드러나는 계기가 될것이라는 마음이 들어 소망스럽습니다. 올해 IYF와 필리핀 대통령과 만남이 또 이루어져서 필리핀에 새로운 길들이 열리길 기도 부탁드립니다. 


Reply 윗 글에 대한 답글입니다.

3개월이 지난 글은 덧글 입력이 불가 합니다.
카카오톡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